(잡코리아 홈페이지 캡쳐)
(잡코리아 홈페이지 캡쳐)

 

[데일리시사닷컴]구직자들이 올 상반기 취업에 성공할 자신이 있는지’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 10명중 7명에 달하는 69.3%가 ‘자신 있다’고 답했다.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대표 윤병준)가 상반기 신입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 714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취업 자신감과 취업준비” 설문조사에 따르면 신입 구직자들이 취업 성공에 자신감을 내보이는 가장 큰 이유는 ‘취업목표가 분명하기 때문’이라 답했다. 

복수응답으로 조사한 결과 ‘취업 목표 기업과 직무가 분명해서’ 상반기에 취업에 성공할 자신이 있다고 답한 응답자가 60.6%로 절반 이상에 달했다.

이어 막연하지만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다’는 구직자도 42.2%로, 잡코리아는 “준비된 신입사원의 패기를 갖추고 취업 준비에 나서는 취준생들도 적지 않은 것”으로 풀이됐다고 설명하였다.

 이 외에는 ▲경기 회복과 일자리 증가가 기대되어(19.8%) ▲취업 성공을 위해 눈높이를 낮춰서(18.2%) 상반기 안에 취업에 성공할 자신이 있다는 응답자 순으로 많았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채용이 주춤했던 기업들이 올해 채용에 나설 것이 기대되면서, 신입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도 적극적으로 구직활동에 나서 취업 성공에 대한 높은 자신감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하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시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