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 측 "횡령액 대부분 회수…경찰 고소 예정"
줄잇는 횡령…오스템임플란트-우리은행-클리오 등

[연합뉴스]
[연합뉴스]

[데일리시사닷컴]화장품 업체 아모레퍼시픽[090430]의 직원들이 회삿돈 수십억원을 횡령해 주식이나 가상화폐 등에 투자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모레퍼시픽은 직원 3명이 회삿돈 35억원을 횡령한 사실을 적발해 이들을 해고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들은 거래처에 상품을 공급하고 받은 대금을 빼돌리는 식으로 자금을 빼돌려 주식과 가상화폐 등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모레퍼시픽은 "내부 정기 감사를 통해 비위 사실을 확인했으며 징계 조치 결과와 재발방지책을 이사회 산하 감사위원회에 보고하고 사내에도 투명하게 공지했다"고 밝혔다.

    이어 "횡령액 대부분은 신속하게 회수했고 내일 중 이들에 대한 고소장을 경찰에 접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또 "앞으로 유사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영업 활동 전반의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내부 통제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화장품 업계에서는 앞서 클리오에서도 횡령 사건이 발생했다.

    클리오 직원 A씨는 지난해 초부터 올해 초까지 약 1년간 홈쇼핑 화장품 판매업체에서 받은 매출 일부를 개인 통장으로 입금하는 등 수법으로 18억9천만원가량을 횡령한 혐의로 최근 구속됐다. A씨는 횡령액 대부분을 도박에 탕진해 추징 보전이 어려운 상황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 회사 외에도 올해 들어 잇따라 수십억∼수백억원대의 횡령 사건이 잇따르고 있다.

    올해 1월 오스템임플란트에서는 재무관리 직원이 회삿돈 2천215억원을 빼돌려 개인 주식 투자 등에 사용하다가 적발됐고, 우리은행에서도 4월 내부감사에서 직원이 614억원을 횡령한 사실이 확인됐다.

    이 밖에도 서울 강동구청 공무원이 공금 115억원을 횡령해 주식 투자에 쓰다 적발됐고, 계양전기에서도 직원이 공금 245억원을 빼돌렸다가 들통나 구속됐다.

    3월에도 LG유플러스의 팀장급 직원이 수십억원을 빼돌리고 잠적한 사건이 발생했다.[연합뉴스]

저작권자 © 데일리시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