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시사닷컴] 오경훈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가 3. 11. 선거사무소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오경훈 후보는 이날 “2000년도 36살에 이곳 양천을 지역에 와서 어언 24년이 지났다”면서, “이곳에 제 뼈를 묻겠다는 약속을 늘 가슴에 새기고 있다”고 말한 뒤, “인접한 양천갑을 보며 너무나도 뒤처진 우리 지역의 현실에 늘 마음 아팠다. 그동안 머리를 싸매고 궁리했던 현실가능한 개선책들을 꼭 한 번 펼쳐보고 싶다”면서, “저에게 일할 기회를 주십시오!”라고 호소했다.

 이 날 합동기자회견에서 밝힌 오경훈 후보의 주요 공약으로서 “양천경제특구”가 눈길을 끌었다. 오 후보는 “허허벌판이었던 인접 마곡지구의 LG사이언스파크 산업단지”를 예시로 들면서 “우리 양천도 부러워 할 것이 아니라, 꼭 해내야 한다”면서, “LG디스플레이 상임고문으로 3년 6개월 재직한 경험과 인맥을 바탕으로 기업을 유치하여 사람이 모여들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도록 하겠다”고 공약 이행을 약속했다.

 오 후보는 “경전철 목동선, 2호선 지선 연장과 신월사거리역 신설 등도 결국 사람이 모여들고 유동인구가 늘어나야 교통 인프라 확충 차원에서 조기 착공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강서구와 구로구를 지나는 지하차도가 신월 1·3·5동, 4·6·7동을 지나는 구간에는 없다”면서“남부순환로 신월·신정 구간 지하화로 외부 통과 차량으로 인한 교통정체를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오경훈 후보는 교통 관련 대책 뿐만 아니라 재개발·재건축 등 지역 숙원사업에 대해서도 설명한 후 “이미 다 알고 있는 일들이지만, 전혀 추진이 되지 않고 있다”면서, “대부분의 우리 지역 숙원사업은 서울시에서 인·허가권과 예산권을 가지고 있기에 결국 열쇠를 쥐고 있는 오세훈 서울시장을 설득할 능력이 있는 사람만이 지역 숙원사업을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 후보는 “오세훈 서울시장과 오랜 세월 함께 한 정치적 동지이자 끈끈한 우정의 선후배”라면서, “둘이 손을 맞잡고 지지부진한 지역 숙원사업을 확실하게 해결하겠다”고 강조한 후 “이미 3월 8일 오세훈 서울시장을 만나 우리 지역 숙원사업에 대해 설명한 뒤 제안서를 오 시장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오 후보는 이외에도 “반값금리·반값월세를 목표로 서민과 자영업자를 위한 정책을 추진하겠다”면서 IMF 당시 금융권에 지원한 공적자금 미회수분 중 국가재정으로 충당한 49조원의 회수 등 구체적 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서“신월동에 전세사기 피해자들이 많다”면서 “법률지원 및 구제대책을 하루 빨리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이러한 문제해결을 위해 3월 7일 한동훈 비대위원장을 만나 정책제언을 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오경훈 후보는 양천을 국회의원을 지냈으며, 서울대 총학생회장(서울대 외교학과), LG디스플레이 상임고문을 지냈다. 

오경훈 후보실 제공
오경훈 후보실 제공

 

<주요 공약>

1. 양천경제특구 추진
  잘 사는 양천을 원하십니까? 양천경제특구가 정답입니다. 기업이 들어서야 신월·신정이 발전합니다. 허허벌판이었던 옆동네 “마곡지구 LG사이언스파크 산업단지”를 보십시오! 우리도 할 수 있습니다. 약 3년간 이상 LG디스플레이 상임고문을 지낸 오경훈이 기업을 유치하겠습니다.

2. 지역 숙원사업 해결
  재개발·재건축, 경전철 목동선, 신월사거리역 신설, 경인로 상부 테마공원 등 대부분의 우리 지역 숙원사업은 서울시에서 승인권과 예상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경훈은 오세훈 서울시장과 오랜 세월 함께 한 정치적 동지이자 끈끈한 우정의 선후배입니다. 둘이 손을 맞잡고 지지부진한 지역 숙원사업 확실하게 해결하겠습니다.

3. 반값금리·반값월세
  반값금리는 상생금융으로 은행의 문턱을 대폭 낮추겠습니다. 반값월세 국고지원 확대로 월세 부담을 확 줄이겠습니다. 임대료 인하 세금감면 정책으로 자영업자를 돕겠습니다.

4. 국민연금 개혁
  초고령화로 인해 부모세대가 자식(청년)세대에게 부담을 전가해서는 안됩니다. 매우 힘들고 고통스럽더라도 우리는 우리 자식세대를 위하여 연금 개혁 반드시 해야 합니다.

5.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대책 
  우리 신월 지역 청년들에게 전세사기 피해자가 발생했습니다. 국가에서 우리 아들 딸들을 도울 수 있는 법률지원 및 구제 대책을 하루 빨리 마련하겠습니다.

6. 남부순환로 신월·신정 구간 지하화로 교통정체 해결
강서구와 구로구를 지나는 지하차도가 신월 1·3·5동, 4·6·7동을지나는 구간에는 없습니다. 외부에서 우리 지역으로 진입·통과하는 차량의 교통증가로 막심한 상습 정체를 보이고 있습니다. 부천에서 오가는 차량까지 겹쳐져 있습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남부순환로 강서·구로 지하차도와 연결·연장되는 신월·신정 구간 지하화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7. 웹툰디지털 특화거리 조성 및 지식산업센터 건립
서서울공원 예술교육센터에 웹툰아카데미를 개설하고, 기업하기 좋은 지식산업센터를 건립하겠습니다. 인근 거리를 준주거지역으로 변경하여 웹툰디지털 특화거리를 조성하겠습니다.

8. 항공기 소음피해 대책 확대
항공기소음피해구역 범위를 확대하고, 현금지원 및 전기료 할인(기존 4개월→6개월) 지원을 확대 추진하겠습니다. 국제선 확대 여부는 주민의 뜻에 맞게 결정되어야 합니다.
 

키워드

#오경훈
저작권자 © 데일리시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