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 한 간부가 부산 출신의 모 인사로부터 거액의 돈을 받았다는 언론보도와 관련,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후보 측은 30일 사법당국에 고발키로 했다.


문 후보 캠프 전병헌 메니페스토 본부장은 이날 영등포 당사에서 가진 현안 브리핑에서 "이 문제에 대해 오늘 선대위 회의에서 고발 조치키로 결정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전 본부장은 "새누리당이 차떼기 정당, 돈봉투 오명으로 인해 당명을 바꿨지만 다시 돈살포 의혹이 불거짐으로 해서 선거기간중이라도 다시 당명을 바꿔야 하는 것은 아닌지 걱정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진성준 대변인은 "언론보도에 따르면 부산 출신의 모 인사는 지난 20일 오전 10시 30분쯤 부산 강서구청 사거리에 위치한 신한은행 강서지점에서 수십억원을 인출했고 그 후 이 인사는 서울 여의도 렉싱턴 호텔 정문 앞에서 새누리당 선대위 시민사회 통합본부 고모 중앙조직실무단장을 만나 거액의 수표가 든 봉투와 현금 150만원을 건넸다"고 밝혔다.


또 "이 부산 출신 인사는 부산으로 다시 돌아가는 차 안에서 박 후보가 대통령 되어야 내가 지방 공기업 사장이나 임원으로 갈 수 있다는 말도 했다고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새누리당이 돈 선거를 획책하고 있거나 매관매직을 하고 있다는 의혹을 갖게 하는 사건이 아닐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문제가 되자 새누리당은 그 고모 실무단장을 사퇴시키려고 한다고 한다"며 "이 사건은 새누리당이 아직도 돈 선거라는 못된 습성과 매관매직의 낡은 관행에 사로잡혀 있음을 보여준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진 대변인은 "박 후보는 입으로만 쇄신을 떠들지 말고 돈 선거와 돈 공천, 매관매직 등 못된 습성을 뿌리 뽑을 쇄신책을 내놔야 한다"며 "사건의 진상을 철저히 조사해 밝히고 사죄하고 책임자를 처벌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정규민 기자 | km7599@todaykorea.co.kr
저작권자 © 데일리시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